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재난 이미지 합성]재난 영화의 한 장면을 만들어보자

[재난 이미지 합성]재난 영화의 한 장면을 만들어보자







나는 영화광이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많은 영화를 봤고


특히 CG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다


어떻게 저렇게 만들 수 있지라는 생각을 했다


speed art라는 키워드를 youtube를 쳐보면 다양한 재난 영화를 만드는 기법을 볼 수 있다


speed art의 장점은 빠른 시간에 결과물을 만드는 것을 볼 수 있으나


따라하기에는 너무도 힘들다


나는 다양한 기법들을 소화하지 못하기에


layer(레이어)와 opacity(불투명도) 그리고 가오시안블러(흔들림 효과)만을 이용해서 재난 영화 포스터를 만들어 보았다








시간에 꽤 걸렸다 자연스럽게 만들기가 꽤나 힘들다


다시 한 번 포토그래퍼들에게 그리고 CG전문가들에게 감탄을 한다


약 2시간 조금 안 걸리는 시간 동안 만들었다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린 것은 아무래도 연기의 배치와 명암 등이다


다 만들고 보니 또 어색함이 보이지만 어쨌든 당시에는 괜찮아 보였다


그리고 연기와 폭발의 사진을 찾는 작업도 오래 걸렸다


소스만 있다면 약간의 시간으로도 저것 이상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겨우 3가지만 가지고 만들었으니 hue/saturation 혹은 curve나 level까지 이용한다면


훨씬 좋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