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maya]minions.미니언즈 모델링
마야를 시작한지 몇 달 안 되었지만 그래도 했던 결과물들을 올려 본다
처음에 시작한 폴리곤 모델링 미니언즈 모델링
물론 어마어마하게 못했고 마음에도 안 들지만 첫 번째 결과물을 기념하며 올려본다
더 잘해야 할텐데
아! 참고로 혹시 마야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몇 마디 거들면
위에 나와있는 모델링은 default라고 기본적인 T 모양의 모델링을 의미하고
영화에 나오는 미니언즈들은 거기에 rigging 리깅
즉 뼈 근육 관절 등을 넣어서 움직임을 준 것이다
애니메이팅인데 아직은 거기까지 실력이 미치지 못하고
당연히 처음 모델링 한 것이니 이리저리 문제도 많아
우선은 모델링과 쉐이딩 맵핑 정도만 했던 것을 올린다
랜더링 : masterlayer(master beauty) + occ(occlustion)
헤어 : 폴리곤(nhair에 대해 몰랐을 때)
바지 : 폴리곤(mapping) + 머드박스(normal mapping)
맵핑은 아직도 어렵고 적응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