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윤도현-박하사탕.잊을께.나는나비.담배가게아가씨 등

윤도현-박하사탕.잊을께.나는나비.담배가게아가씨 등

 

 

 

 

 

내가 좋아하는 락 밴드 중 하나

 

윤도현 밴드

 

윤도현은 음색이 참 맑다

 

락 밴드라고 하기에 음색이 너무 깨끗하다

 

하긴 락 밴드가 음색이 거칠다는 것은 편견이다

 

외국 락 밴드를 보면 목소리가 맑은 사람이 너무나 많다

 

하지만 모두들 공통적으로 목소리에 힘이 있다

 

그것은 윤도현도 마찬가지다

 

가장 궁금한 것은 그들의 발성이다

 

힘을 안 들이는 것 같지만

 

목소리에 담긴 힘은 엄청나다

 

부럽다

 

 

 

 

 

- 윤도현 : 박하사탕 -

 

 

 

등장과 동시에 시작된 박하사탕

 

윤도현을 보기 위해 점심부터 기다렸다

 

윤도현 밴드는 저녁 11시가 넘어 왔다

 

내리 12시간을 서 있었다

 

허리가 너무 아파서 서 있을 수도 없었지만

 

그렇다고 앉을 수도 없었다

 

정준영씨로 인해 박하사탕이 다시 조명을 받았지만

 

역시 원곡자 윤도현의 노래가 최고다

 

 

 

 

 

- 윤도현 : 잊을께 -

 

 

 

윤도현밴드에서 윤도현 단독으로 바뀌기 전 마지막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기억하고 있다

 

그 때 나이를 감안하면 벌써 10년이 넘은 노래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다

 

노래의 힘이란 대단하다

 

 

 

 

 

- 윤도현 : 나는 나비 -

 

 

 

나는 아름다운 나비~~

 

정신없이 소리치다보니...

 

나도 모르게 녹화를 꺼버렸다

 

그래서 마지막에 끊겨있다

 

정신 없이 즐겼다

 

이 날은 락페스티벌과 같이 했기에

 

마지막에는 크라잉넛 윤도현밴드 싸이....싸이?

 

앨범을 내기 전에 대학교 투어를 하면서 에너지를 쌓으려고 왔다고 한다

 

월드스타에 맞지 않는 저렴한 몸값으로 말이다

 

 

 

 

 

- 윤도현 : 정글 -

 

 

 

제목이 정글이 맞나 싶다

 

정글 정글 정글 정글 정글

 

묘하게 중독성이 있다

 

사람들이 대부분 모른다

 

나는 1집 타이틀 곡 타잔이 나올 줄 알았는데

 

처음 듣는 노래가 나와서 당황했다

 

 

 

 

 

- 윤도현 : 제목 모름 -

 

 

 

외국 말로 되어있다

 

모르는 노래다

 

외국 밴드의 노래를 따라 부른 것 같다

 

하지만 놀랍다

 

가수들의 성대란 연구대상이다

 

아 락 페스티벌이라고 하니 생각난다

 

서울대 밴드도 있고 지역 밴드도 있고

 

인디 밴드 중에 실력 좋은 그룹이 꽤나 많았다

 

 

 

 

 

- 윤도현 : 담배가게 아가씨 -

 

 

 

마지막 앵콜곡 담배가게 아가씨

 

윤밴에 이것이 빠지면 섭하다

 

송창식씨의 노래지만

 

이제는 윤도현밴드의 전용 래퍼토리이다

 

아자자 자자자의 유쾌함과 시원함은

 

타의 주종을 불허한다

 

 

 

역시 가수는 멋있고

 

노래는 아름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