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구글 애드센스]조기 달성 비법.참고 견뎌라!

[구글 애드센스]조기 달성 비법.참고 견뎌라!

 

 

 

 

 

 

구글 애드센스?

 

이게 뭐지?

 

광고?

 

티스토리를 하고 스킨 꾸미기에 바빴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너무 차이가 있어서 카테고리 하나 바꾸는데도 시간이 걸렸다

 

그렇게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1주일 정도 될 무렵

 

플러그인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도 알았다

 

뭐 이리 복잡나.....

 

하는 마음에 하루 이틀 블로그 글을 쌓여갔다

 

어느덧 1달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우연히 플러그인을 들쑤시는데 '수익'이라는 것이 눈에 띄었다

 

뭐지?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에 티스토리 글 등록시키는 것도 어려웠는데 이건 뭔가

 

아! 그러고 보니 네이버에 글 올리는 것도 아직 포스팅 안 했네

 

조만간 해야겠다

 

 

 

무튼 다들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매우 구체적으로 한 사람들이 없어서

 

맨날 실망만했는데 막상 내가 되고 나니 그 사람들의 글이 이해가 간다

 

그 과정의 결과물들을 일일이 캡쳐해두지 않으면 보여줄 수 없는 것이었다

 

 

그래도 그 과정을 더듬어 설명해야겠다

 

다른 사람들 보다 더 훨씬 친절하고 자세하게 말이다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알게 되고 어느 파워 티스토리어(?)의 글을 읽었다

 

그 분은 1년여간 티스토리를 해왔는데 드디어 애드센스에 허가를 받았다고 한다

 

자세히 읽어보니 해답은 글에 있었다

 

물론 모든 티스토리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었지만 적어도 나에게는 해당된 것 같다

 

 

 

당시 포스팅 갯수는 40여개 모두 맛집 영화 리뷰 같은 내용들이었다

 

1000자 넘는 글 5개 정도면 승인이 날 수 있다 라는 것만 믿고

 

그 날부터 꽤 긴 글을 써왔다 내 생각에는 1000자가 넘는 포스팅은 한... 3개 정도 되는 것 같다

 

2개나 더 쓸 기력과 인내심이 없어서 에라 모르겠다 심정으로 과감히 신청을 했다

 

 

 

 

우선 플러그인에 들어간다

 

 

 

 

 

 

 

당연히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간다

 

클릭

 

 

 

 

 

 

 

 

플러그인 설정 방법이 보이려나?

 

1. 2. 3. 순서가 보일 것이다

 

광고 설정에 현혹되어 눈이 @@ 이렇게 되었다

 

그래서 애드센스 바로가기를 눌러서 조금 친절한 조언을 받아보기로 한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겠지만 도움이 그닥 되지 않는다

 

여기서 그 부분을 보여주고 싶지만 더 이상 나에게는 볼 수 없는 부분이라 글로만 말하겠다

 

우선 구글 아이디가 필요하다

 

내 애드센스 계정을 등록시킬 아이디가 말이다

 

로그인을 하고 들어간다

 

그리고 광고 설정을 하면 350 x 200 반응형 뭐 등등이 나온다

 

처음에 몰라서 그냥 작은 걸 했다 350 x 100. 이건 모바일용이었다

 

그래서 새로 만들고 한 결과 아래의 3개가 되었다

 

 

 

방금 말한 것들은 홈에서 보통 일어난다

 

계정을 만들고 등록을 시키면 내 광고에 등록이 된다

 

 

 

 

 

 

 

 

나는 이미 해봐서 알겠지만 이해가 되길 바란다

 

그리고 저기 보이면 목록의 세 가지가 보일 것이다

 

자세히 보면 코드 가져오기가 보이려나?

 

아래 작은 글자의 세 번째에 있다

 

거기에 있는 코드를 복사해서

 

 

 

 

 

 

 

 

이렇게 코딩된 언어를 광고란에 넣어주면 된다

 

일부러 깨끗하게 안 지운거다

 

그리고 보시다시피 위에 데스크탑 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두 개가 있다

 

나의 경우에는 광고 크기를 조절을 못해서 모바일 밖에 못했다

 

데스크탑은 신청한지 1주일 후에나 허락을 받았다

 

 

 

 

 

 

 

 

 

최종승인을 받으면 이렇게 구글에서 메일이 날라온다

 

조금 뿌듯하다

 

하지만 좋아하긴 이르다

 

왠만한 투데이가 아니면 금액이 오르는 속도는 아주 미미

 

솔직히 여기까지 다달았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다

 

애드센스와 관련된 글을 더 읽어보니

 

어떤 사람은 6개월에 걸쳐서 150달러를 달성했다고 한다

 

그러니 한 달에 약 3만원 받은 셈

 

물론 없는 것 보다야 낫지만 이렇게 도달했다는 것에 감사하자는 것이다

 

 

 

 

 

 

 

우선 최종 승인을 받으면 예상 수입 위에 아무 것도 없게 된다

 

승인 받기 전이면 계정 등록이라는 것이 뜨는데 최종승인까지 받으면 사라지고 저것만 남는다

 

보시다시피 0달러

 

뭐 마음을 놓았다 별로 욕심도 없다

 

광고 한 번 클릭에 50센트 = $0.05라니

 

크게 욕심 가져봤자.... 상처만 남는다

 

 

 

 

 

 

 

그래도 이렇게 광고가 게시 되었다

 

다른 블로거와 비슷하게 된 것에 감사감사

 

과욕은 참사를 부른다

 

애드센스 등록하는 법 많이 도움되길 바란다

 

나는 1주일에 걸쳐서 아니 4~5일 정도 걸렸다

 

다른 분들은 더 일찍 승인이 나길 바란다

 

그리고 포스팅 갯수는 그리 많을 필요가 없다는 것도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언급하고 마무리하겠다

 

 

궁금하면 댓글 달면 최선을 다해 응답하겠다